시노펙스, 두가지의 호제 소식

2023. 8. 25. 16:17아무거나/하루에 주식일지

첫번째

'국내 최초' 혈액투석기 GMP 인증 성공

 

시노펙스는 21일 “시노펙스 방교사업장”이 식약처로부터 혈액투석기, CRRT기기, 이동형 인공 신장기 생산을 위한 GMP(의료기기 제조 및 품질관리 기준 적합인증서) 인증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시노펙스가 개발한 혈액투석기는 기존에 국내에 수입되어 사용되는 혈액투석 기기와 호환이 가능한 것이 특징이며, “Synoflux”로 상표권 등록을 마쳤다.

 

올해 국내 혈액투석 관련 시장은 혈액투석기 등 소모품 분야만 1조 8천억원 규모로 예상되며, 코로나19 후유증 등으로 혈액투석이 필요한 환자수가 급증하고 있으나 현재까지는 전량 수입에 의존하고 있는 상황이다.

 

이번 GMP 획득은 전량 수입에 의존해온 혈액투석 관련 시장에 희소식이다. 코로나19 이후 관련 후유증 치료 등 해당 의료기기 필요 환자가 급증한 것으로 알려졌다.

 

 

두번째

국산 ePTFE 소재 특수 방진복 첫 개발 성공

 

시노펙스가 자체 기술로 개발한 ePTFE 소재로 특수 방진복 개발에 성공했다. ePTFE는 불소계열의 소재로 미국 고어사가 전세계 시장을 과점하고 있는 상황이다.

시노펙스가 이번에 개발한 특수 방진복은 나노급 반도체 생산공정인 클래스(CLASS 1 ~10)급 공정용 방진복으로 반도체 불량의 원인이 되는 초미세먼지 포집효율이 99.9%인 고성능 제품이다.

시노펙스 ePTFE 생산설비는 자체 설계와 직접 제작한 장비로 소재와 장비를 직접 컨트롤하여 고객이 원하는 사양의 맞춤형 ePTFE 원단을 생산할 수 있는 것이 경쟁력있고 설명했다.

또 시노펙스는 전략제품으로 첨단 나노급 반도체 생산라인에 필수적으로 사용되지만 전량 수입에 의존하고 있는 10나노급 ePTFE 필터 제품도 올해 말까지 개발할 계획이다.

시노펙스는 현재 ePTFE 소재를 활용한 수소연료전지 분리막, 5G통신용 케이블, 시노텍스 프리미엄 마스크 등 제품을 상용화하여 판매하고 있다. 이번에 개발된 ePTFE 특수 방진복은 반도체, OLED, 의료분야, 선박제조 공정 등 산업 전반적으로 사용되며 의류분야 차세대 먹거리로 부각되고 있는 상황이다.

또 ePTFE는 반도체 생산 공정 외에도 바이오, 제약, 수소연료전지, 고청정 크린룸용 울파(ULPA) 필터, 인공혈관, 5G 통신케이블 등 다양한 산업분야에서 사용되고 있다. 글로벌 시장규모는 연간 약 3조원 이상으로 예상되고 있다.

 

 

시노펙스 차트

 

 

모두 성투하세요~

728x90
반응형